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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Unreal5

Unreal Mesh(Bone)를 Physics로 흔들리게 해주는 방법

Mesh에 본이 잘 들어가있어야합니다.

1. 스켈레탈 메쉬 오른쪽마우스 클릭 -> 생성 ->피직스에셋->생성 및 할당

2. 모든 본에 대해 바디 생성 체크

3. 흔들리는 부분들을 제외한 캡슐들 삭제

(Root캡슐도 삭제해야된다면 오른쪽마우스클릭 -> 셰이프 추가해서 백업할거 추가후 삭제하면 Root삭제가 안됨

4. 메쉬에 맞게 셰이프 추가하면서 맞춰주기

5. 흔들릴 부분은 여유공간 주기

6. 스켈레톤트리에서 흔들릴 부분들을 전부 선택하고 디테일에서 피직스타입을 Simulated로 변경

 

이것만 하고 적용했더니 고무늘어나는것처럼 움직이는 효과가 되었는데

이 부분은 고급에서 관성 텐서 스케일을 수정하면된다.